에어키가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 전남 영암, www.duh.ac.kr)에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 맞춤형 대시보드를 공급해 클라우드 통합 환경을 구현했다.
동아보건대가 이번에 도입한 솔루션은 에어키가 시스코 머라키(Meraki) API를 이용해 직접 개발한 통합형 대시보드인 ‘이지대시보드(Easy Dashboard)' 이다. 이 솔루션을 통해 동아보건대는 분산되어 있는 네트워크를 보다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할 수 있고,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에도 보다 신속하게 조치, 대응할 수 있어 안정적 네트워크 관리가 가능하다.
이지대시보드는 한글 UI 네트워크 모니터링, 토폴로지 편집 기능, 직관적 메뉴 구성, 데이터 사용량에 대한 기간별 비교, 실시간 데이터 정보 그래프, VPN 상태 확인, 전체상태표시, 무선보안설정 일괄 변경, 장비 이상 시 즉시 리부팅 등 사용자 환경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시스코 머라키 솔루션의 장점 활용을 보다 극대화시켜 준다.
시스코의 머라키 솔루션 사업 핵심 파트너인 에어키는 고객들이 보다 효율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부가가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작년에는 시스코 한국 파트너로는 최초로 Meraki Marketplace에 이지 대시보드를 등록하기도 했다.
https://apps.meraki.io/en-US/apps/408261/airquay-easy-dashboard
<에어키 이지 대시보드를 통한 동아보건대 네트워크 통합 관리 화면>